니베아 드라이 컴포트, 크리스탈 롤온 무향 데오드란트 비교, 뭐가 더 좋을까?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조금만 걸어도 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후덥지근한 한여름이 오기 전에 여름 준비를 해야겠다 싶더라고요. 저는 땀이 많이 나는 편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땀이 났다 식었다를 반복하는 계절이다 보니 겨드랑이에서 쿰쿰한 냄새가 나서 아주 민망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의 필수 템,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 롤온 데오드란트와 크리스탈 롤온 데오드란트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롤온 데오드란트

저는 롤온 타입의 데오드란트를 사용합니다. 스틱은 딱딱하고 양이 잘 조절되지 않는 느낌이고, 스프레이는 너무 헤프게 써지더라고요. 롤온 타입은 샤워 후에 잘 말린 후 발라주면 시원한 느낌과 함께 겨드랑이에 더 착! 달라붙는 느낌이라서 효과가 더 좋은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롤온 vs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 롤온 데오드란트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롤온 vs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 롤온 데오드란트

비교해 볼 제품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작년에 쓰다가 조금 남은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 그리고 이번에 새로 구매한 크리스탈 무향입니다. 크리스탈 롤온은 인생 데오드란트라고 주변에서 추천을 많이 받아서 이번 올영세일에서 구매했습니다.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 용량, 가격 비교

우선 용량과 가격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올리브영 세일 기간 기준으로 비교해 봤는데요,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롤온 무향은 66ml에 8,400원 이었고, 니베아 데오드란트 롤온 파우더향은 50ml에 6,270원 이었습니다.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제품을 검색해보면 크리스탈 제품은 크게 차이가 없고 니베아 제품은 인터넷 오픈마켓이 좀 많이 저렴하긴 하더라고요.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 효과 비교 및 피부자극

가장 중요한 건 뭐니 뭐니 해도 데오드란트 효과가 아니겠어요? 두 제품 모두 땀이 나는 것 자체를 드라마틱하게 줄여주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겨드랑이에서 땀이나도 암내로 진화하는 상황은 충분히 예방해줬습니다.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는 베이비파우더 향이 나서 혹시 암내가 난다고 해도 덮어주는 효과가 있을지도…?
  
데오드란트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은 크리스탈 롤온이 24시간,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가 48시간이라고 각각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어차피 하루 한번 이상 씻게 되니 검증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자주 씻기 때문에 48시간씩이나 필요할까? 하는 생각도 조금 들기는 합니다.

두 제품은 피부자극성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저는 알레르기가 있는 체질인데,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를 사용할 때 가끔씩은 간지러운 느낌이 날 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크리스탈 롤온은 그런 느낌이 없었습니다.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는 유해성분이 없는 데오드란트라고 들었다는데, 정말 그래서 그런건지 플라시보 효과인지 모르겠습니다.

결론 : 어떤 제품이 더 좋을까?

그래서 두 제품을 비교해서 승자를 매겨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가성비: 니베아 드라이 컴포트
  • 데오드란트 기능: 무승부
  • 효과 지속 시간: 니베아 드라이 콤포트
  • 피부 저자극, 좋은 성분: 크리스탈 롤온

데오드란트는 바른 뒤에 잘 말리고 옷을 입으셔야 옷의 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땀이 많이 난다면 데오드란트가 녹아서 옷을 변색시킬 수 있기 때문에, 비싼 옷을 입으실 때는 땀 냄새를 잡아주는 데오드란트보다 땀 발생을 억제해 주는 의약품(드리클로, 노스엣 센스)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것으로 크리스탈 롤온, 니베아 컴포트 롤온 데오드란트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