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구글 애드센스 신고센터

워드프레스,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는 대부분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경쟁자가 자신의 글을 최상단에 올리기 위해서 무효 트래픽, 무효 ip를 이용해서 공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내 블로그 자체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상태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을 막는 방법 및 구글 애드센스 신고센터에 신고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트 무효 클릭, 트래픽, ip 확인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출

내 블로그에 무효 클릭을 통해 무효 트래픽을 유발하는 ip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에 구글 태그 매니저를 세팅해야 합니다. 이 세팅 방법은 다른 블로그에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구글 태그 매니저 세팅 이후에는 며칠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무효 트래픽을 유발하는 ip 들이 쭉 기록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무효 트래픽, ip 추적 : 애널리틱스에서 ip 추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무효 트래픽, ip 추적 : 애널리틱스에서 ip 추출

구글 애널리틱스 화면 오른쪽 위에 보시면 엑셀로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무효 클릭을 일으키는 ip 들을 골라내면 첫 번째 단계가 완료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예방 : 구글 애드센스 신고센터에 무효 클릭 신고

앞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무효 클릭을 만든는 ip를 골란 냈다면, 그 다음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신고센터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고센터 사이트 : 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nvalid_clicks_contact

구글 애드센스 신고센터 : 무효 ip 신고 양식
구글 애드센스 신고센터 : 무효 ip 신고 양식

이름, 이메일 주소는 잘 쓰시면 되고, 웹 게시자 IP에는 애드센스의 pub id를 쓰세요. (예, pub-xxx). 
URL에는 본인 티스토리 URL을 쓰시고, 클릭이 발생한 날짜와 시간은 20210510-20~20210510-23 이런 식으로 쓰고 있습니다.

그다음 무효 클릭 행위로 의심되는 이유에 대해 저는 보통 ‘한 페이지에서 짧은 시간에 3회 이상 클릭이 발생하였습니다.’라고 쓰시면 됩니다.

무효 활동을 설명할 수 있는 의심스러운 IP 주소에는 그냥 아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추출한 엑셀 파일의 IP를 Ctrl+C 해서 Ctrl+V 해서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매일 전날에 발생한 무효 클릭 ip를 신고하고 있습니다. 아직 얼마 되지 않아서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그래도 제 블로그를 지키려는 최소한의 몸부림이겠죠?

그럼 이것으로 구글 애드센스 신고센터에 무효 클릭 신고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 Posts